‘2024 한강겨울페스타’, 겨울에도 한강에서 특별한 추억 만들기
한강공원 일대에서 ‘2024 한강겨울페스타’가 12월 20일 시작해서 31일까지 열립니다. 크리스마스 분위기에 어울리는 ‘크리스마스 마켓’, 한강의 아름다운 경치를 보며 사진을 남기는 이색 포토존 ‘스노우 돔’, 동심의 세계로 초대할 ‘눈썰매’까지 겨울철 즐길 거리를 한 데 모았습니다. 올 겨울, 낭만 가득한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꼭 방문해보세요.
‘2024 한강겨울페스타’는 여의도·뚝섬·잠원·망원한강공원에서 열립니다.
올해는 행사 규모를 확대하고 참여프로그램도 다양하게 마련했다고 하는데, 특히 눈썰매장은 운영기간도 확대하고 프로그램 참가비도 확 낮춰서 더 많은 시민들이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서울함공원 크리스마스 특별전시도 작년보다 38일 더 길게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2024 한강겨울페스타’에서는, ‘로맨틱 한강 크리스마스 마켓’, ‘한강페스티벌_겨울’, ‘한강 눈썰매장’, ‘서울함공원 크리스마스 특별 전시’ 등 다양하고 특별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습니다.
1. ‘로맨틱 한강 크리스마스 마켓’
여의도한강공원 이벤트광장에서 12월 20일 오후 12시부터 31일 오후 9시까지 열리는 ‘로맨틱 한강 크리스마스 마켓’에는 60개 선물 상점과 대형 트리가 있고,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올해의 주제는 ‘달콤한 추억 만들기’로 마켓에는 크리스마스 선물을 살 수 있는 60개 상점이 있습니다.
가족, 친구들과 함께 함께 공예품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는 ‘눈사람의 공방’과 매 물건을 택배로 보낼 수 있는 ‘산타의 우체국’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또한 아름다운 빛 조형물을 감상할 수 있는 ‘진저 브래드 쿠키의 화실’과 여러가지 맛있는 먹거리로 가득한 푸드트럭 존 ‘루돌프의 주방’도 있습니다.
‘로맨틱 한강 크리스마스 마켓’은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하고, 서울시 미래한강본부에서 유니세프에 기증도 한다고 합니다. ‘한강크리스마스 마켓’을 즐기며 추억을 만들고 선한 일에도 동참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번 마켓은 대형 온실의 철골구조로 되어 있어서, 추운 한파와 폭설에도 방문객들이 안전하게 마켓 공간에 머물 수 있고, 안전 전문요원과 응급구조사, 구급차 등도 배치되어 있다고 합니다.
2. 한강페스티벌_겨울 스노우돔 (snowdome)
한강페스티벌_겨울은 ‘겨울빛 강변’을 주제로 여의도한강공원 이벤트광장 강변에서 열리는데, 스노우 돔 안에서 사진을 찍으면서 한강 야경도 감상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쉼터 겸용으로 조성된 이색적인 6개 동의 투명 ‘스노우 돔’은 강추위에도 따뜻하고 편안하게 머무를 수 있는 아늑한 공간으로 며져있습니다. 특히 그 중에서 2개 동은 크리스마스 시즌과 신년의 바람을 상징하는 행복한 눈사람, 행운의 복주머니로 장식된 포토존입니다. 나머지 4개 동은 캠핑 테이블, 의자 등이 비치돼 있어 휴식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강 야경을 배경으로 보기에도 따뜻한 ‘색색의 스노우돔’은 ‘로맨틱 한강 크리스마스 마켓’ 맞은편 쪽 커튼 모양의 대형 조명 게이트(4×6m)를 지나면 찾을 수 있습니다.
3. 한강 눈썰매장
한강 눈썰매장은 12월 20일 동시 개장해 내년 2월 16일까지 59일 동안 뚝섬·잠원·여의도한강공원 3곳에서 쉬는 날 없이운영됩니다. 주간과 주말 동일하게 오전 9시~오후 5시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세먼지 경보, 초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등 기상 악화 시 운영시간이 조정될 수 있으며, 운영이 중단되는 시간은 슬로프 정리 작업을 하기 위해서 매일 12시부터 40분 동안입니다.
80m 길이의 슬로프가 있는 눈썰매장에는 빙어잡기, 야구공던지기, 달고나 만들기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또한 범퍼카, 유로번지 등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습니다.
휴게음식점 내에는 떡볶이, 어묵 등 다양한 먹거리도 있는데, 올해부터 ‘폭리 방지 가이드라인’을 적용해서 방문객들이 바가지 요금으로 불편을 겪는 일이 없을 거라고 합니다.
눈썰매장 입장료는 어린이, 청소년, 성인 모두 6,000원으로 눈썰매 이용을 포함해 눈놀이 동산, 휴게공간까지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가유공자·장애인·경로·다둥이 카드 소지자는 증빙서류를 제시하면 입장료의 50%가 할인되고, 36개월 미만 영아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눈썰매장에는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요원 12명과 간호조무사가 근무하고 있으며, 의무실에는 자동심장충격기, 응급약품 등이 구비되어 있어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4. 서울함공원 테디베어 특별 전시 : 대형 트리·곰과 인생샷
서울함공원 크리스마스 특별전시는 망원한강공원 내 서울함공원에서 내년 2월 23일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테디베어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전시관’입니다.
전시관에서는 3.4m 크기의 대형 곰 인형, 테디베어 인형으로 꾸며진 3m 높이의 크리스마스 트리, 테디베어와 함께 기념 촬영을 할 수 있는 각양각색의 포토존, 곰인형 주제의 다양한 그림책을 만날 수 있는 테디베어 도서관도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당일인 12월 25일에는 지역 내 어린이 30명을 서울함공원으로 초청해 오후 1시부터 ‘테디와 함께 떠나는 행복한 크리스마스 파티’를 개최한다고 합니다.
마술·크리스마스 캐럴 공연, 산타 할아버지의 동화 구연, 퇴역 함장과 함께하는 서울함공원 도슨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열릴 예정이니, 참가해서 아이들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서울함공원 특별전시 및 행사에 대한 내용은 서울함공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고, 문의는 다산콜센터 120으로 하시면 됩니다.